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 연인이 성폭행" 허위 고소 도도맘 유죄, 도도맘이 누구?

by infoteller 2023. 2. 14.
반응형

도도맘 무고 혐의 유죄 판결 ( 징역 8월 집행유예 2년 )

거짓으로 성폭행 사건으로 전 연인을 고소한 혐의로 재판받던 유명 블로거 도도맘 김미나 씨가 징역 8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무고혐의로 검찰 구형보다 높은 형량이 판결 나 이례적이라는 분석입니다. 무교교사 혐의로 진행 중이던 강용석 변호사와의 재판도 곧 재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3단독 양환승 부장판사는 14일 무고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김미나 씨에게 "피해자가 겪었을 고통을 고려할 때 엄벌이 마땅하다"며 검찰이 구형한 200만 원이 아닌 징역형을 구형했습니다. 다만, 재판부는 김미나 씨가 피해자로부터 맥주병으로 맞아 다친 점을 고려하여 양형을 구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도도맘이 누구? 강용석과의 관계

도도맘 김미나씨는 "행복한 도도맘"이란 블로그를 운영하며 파워블로거로 활동했던 유명인입니다. 주로 고급 음식점 후기, 명품 후기, 해외여행 경험 등 고급스러운 일상을 블로그로 공유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논란으로 인해 현재는 블로그가 폐쇄된 상태입니다. 

 

김미나 씨는 명지대에 재하궁이던 2000년에 미스코리아 지역예선에 참가하여 현대자동차 상을 수상하고 여러 방송에도 출연할 정도로 상당한 미모를 소유했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미모로 승승장구하던 김 씨는 여러 논란에 휩싸이게 되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사건이 강용석 변호사와의 불륜사건입니다. 

 

강용석 변호사가 자신의 사건 의뢰인인 도도맘 김미나 씨와 불륜을 저질렀다는 소문이 돌았고, 2015년 김미나 씨의 남편이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하며 사건이 수면 위로 떠올랐습니다. 당시 방송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던 강용석 변호사는 이 사건으로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게 됩니다. 

 

결국 민사 소송을 통해 재판부는 강용석 변호사와 김미나씨가 불륜 관계가 맞다고 판결 나고, 강용석 변호사에게 4천만 원을 배상할 것을 판결했습니다. 또 사문서 위조 혐의로 기소된 형사 사건에서는 징역 1년이 선고되어 법정 구속되었으나,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고 석방됩니다. 

 

무고혐의로 기소된 강용석, 도도맘 재판 영향받을까? 

도도맘 김미나 씨는 강용석 변호사와 교제하던 중 과거 피해자 A 씨에게 맥주병으로 맞은 적이 있다는 사실로 고소를 진행 중이었습니다. 강용석 변호사는 이 사건을 강간 상해로 고소장을 꾸며 피해자 A 씨를 무고교사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김미나 씨는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상대와 합의 후에 허위 고소를 취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강용석 변호사에 대한 재판 재개가 불가피해졌고, 강용석 변호사의 무고교사 혐의에 대해 서울중앙지법 형사 18 단독 재판부가 심리 중인 상태입니다. 

반응형

댓글